1주일 만에 애드센스 승인 완료 : 만삭으로 워드프레스 독학으로 설치부터 승인까지

애드센스 승인 완료까지는 길고 긴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다는 소문은 익히 들어 ‘애드고시’라는 말까지 돈다고 하여  신청하기 전부터 애초에 시작도 하지 말까 하는 마음도 들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처럼 글이나 쓰고 이웃을 만들고 교류하는 그런 공간이라고 생각하고 만삭의 몸으로 유투브를 틀어 놓고 무작정 따라했습니다. 그런데 어쩌다 보니 빠른 시간 안에 ‘애드고시’에 패스하자마자 이렇게 승인 후 첫 글을 남깁니다.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위한 첫 단계

일단 저는 40대의 노산 만삭 임산부이고 컴퓨터라고 해봐야 카페, 블로그에 글이나 좀 끄적거리고 쇼핑 혹은 검색 정도가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용도입니다. 신랑이 회사 업무 이야기를 하다가 지나가는 말로 워드프레스가 어쩌고 했던 것이 궁금해서 뒤적거리다보니 알고리즘을 타고 유투브에 보여지게 되어 무작정 따라해보았습니다. 여러 유투버들 가운데 저는 로**의 유투브로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했습니다. 쉽게 설명 잘해주셔서 잘 따라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첫단계

카페 24 혹은 클라우드 웨이즈에 가입하고 도메인 결제

2023년 8월23일 점심을 먹고 유투브를 켜고 하나씩 따라하기 시작했습니다. 로**유투버가 클라우드 웨이즈로 설명을 해주셨는데 저는 그 전에 가장 처음 봤던 다른 유투버의 설명대로 카페 24에 가입을 했습니다. 그런데 제 워드프레스 만들면서 신랑것도 한번 같이 만들어 보았는데 클라우드 웨이즈가 설명대로 따라할 수 있어서 편하고 쉬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컴퓨터를 잘 못해서 정말 하라는 대로만 할 수 있어서 카페 24로 하면서 오류 나면 검색하고 고치고 하느라 죽을 뻔 했습니다. 아무튼 카페 24로 도메인 결제를 하고 워드프레스도 가입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내 블로그 만들기

이미 결제를 해서 이제 빼도 박도 못하고 따라하기 시작했습니다. 워드프레스 환경 설정을 하고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테마도 꾸미고 하는데 진짜 정신 1도 없이 따라가기만 바빴습니다. 컴퓨터 잘 모르시는 분들 그냥 유투브 켜놓고 따라만 하세요. 뭔가 더 알려고 하면 너무 복잡해져서 시간만 길어집니다. 이렇게 이것 저것 설치하고 나니 오후가 되고 허리가 아플 지경이 되어서야 글을 쓸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8월23일 오후 첫 게시글 등록

저는 원래 화장품 사업을 하고 있었기에 워드프레스를 만들면서 당연히 건강과 뷰티 그리고 제품 홍보 및 리뷰가 목적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런저런 애드센스 승인 글에 대한 이야기들을 듣다 보니 더 혼란이 가중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일단 저는 카테고리를 건강, 뷰티로 잡고 정말 백과사전에나 나올 내용들의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정확한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했던 방법은 일단 SEO점수는 71~81점 사이로 맞춰주고 글자수는 1000자 이상으로 맞췄고 사진이 많으면 좋지 않다고 하여 미리캔버스에서 대충 디자인 따라해서 한장씩 넣어줬습니다. 그거 말고는 딱히 뭔가를 더 붙이고 빼고 한 것이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첫 게시글
그림을 클릭하면 첫 게시글로 갑니다

 

8월 28일 애드센스 신청하다

8월 23일 첫 게시글을 등록하고 24일부터 매일 하루에 2개의 글을 썼습니다. 제 글의 목록에 제목이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특별히 대단한 내용이 있는 것도 아니랍니다. 그냥 정말 정보성 백과사전 느낌으로 나무 위키 같은 내용에서 내 문장으로 바꿔주는 정도의 내용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제목은 챗GPT의 도움도 받았습니다. 100% 똑같이 쓰지는 않고 챗GPT에서 나온 제목에서 살짝 변형해서 작성했습니다. 그렇게 작성하고 8월 28일 9개의 글을 등록하고 애드센스에 신청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

 

9월 5일 애드센스 승인 완료 메일을 받다

8월 28일에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오늘까지 딱 하루 빼고 매일 매일 1포스팅을 했습니다. 사실 이렇게 빨리 승인 받으리라고 생각을 못하고 3~4번은 거절 당할거라 생각하고 마음 편히 글을 작성했습니다. 저보다 4일 정도 늦게 시작한 신랑은 저보다 이틀 정도 후에 게시글 5개 정도 쓰고 애드센스 신청했는데 4일인가 후에 거절  메일을 먼저 받아서 저도 승인 못 받을거라 더욱 확신했었습니다. 그런데 운이 좋게 오늘 승인 완료 메일을 받게 되어 후기 같지 않은 후기 글도 남겨보게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 완료

 

애드센스 승인에는 특별한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은 하루만에 받았다는 사람도 있고 3주가 되서 받았다는 사람, 6번 거절 끝에 승인 됐다는 사람 등등 게시글이 많아야 한다 적어야 한다 글자수가 얼마 이상 되야 한다 이런 카더라 통신들 때문에 워드프레스 시작하기 망설여지기도 하실 겁니다. 그런데 제가 보기에는 카테고리가 하나만이라도 정확하게 있고 글을 쓰는 목적만 분명하다면 애드센스도 특별하게 거절할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제 저도 승인도 받았으니 화장품 제품 홍보도 하고 또 광고 수익이 들어오면 인증글도 써보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제 권한이 아니지만 시간이 없어서가 아니라면 비용을 들이고 하시기 보다는 한번쯤은 먼저 도전해보시는 것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한방에 애드센스 승인된 김유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