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번!! 파라핀 치료로 집에서 손 통증 건강하게 관리하기

어느 날 갑자기 손 통증이 시작됐다! 집에 가서 파라핀 치료를 해야겠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손’입니다. 하지만 손 저림, 손가락 마디 통증, 손 붓기와 같은 불편한 증상은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것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거나 골프나 테니스 같은 운동을 하다가도 이런 증상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렇게 손이 아픈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완화해주는 방법 중 하나로 ‘파라핀 치료’가 있습니다. 파라핀 치료는 따뜻한 파라핀으로 열을 손 뼈 마디와 붓기에 전달하면서 손의 피로와 통증을 완화하고 손가락의 유연성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간편하고 유용한 치료법입니다.

파라핀 치료 손 통증

파라핀 치료의 효능

파라핀은 쉽게 말하자면 촛농 치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촛농은 무조건 뜨겁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파라핀의 경우 저온도 아니고 고온도 아닌 50~60도 정도 중온으로 찜질을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열을 통증 부위의 깊은 곳까지 열을 전달하게 되면 혈관이 확장되고 뻣뻣한 관절이 한결 부드러워지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물론 따뜻한 물로도 찜질을 할 수 있지만 깊은 곳까지 열 전달과 보온성이 뛰어나고 화학적으로 안전한 특징을 가진 파라핀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파라핀 치료는 손이 불편한 증상을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피로와 긴장 완화

파라핀은 높은 열 전달 능력으로 근육을 아주 편안하게 만들어주며 긴장된 근육을 완화 시켜 줍니다. 요즘 시대에 우리들의 손가락과 손목의 근육들은 일상적으로 많은 일들을 하기 때문에 피로가 상당히 누적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파라핀 치료를 통해 근육들을 이완시키고 풀어주면 손의 피로와 긴장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촉진

파라핀 치료는 손에 따뜻함을 유지하게 해주어 혈액 순환을 촉진 시켜줍니다. 이것은 손가락과 손목 부위로 충분한 혈류를 유도하여 근육이나 관절에 생긴 염증을 완화하고 세포의 재생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손 부기와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관절 유연성 향상

파라핀 치료는 손을 따뜻하게 감싸 관절의 유연성을 향상시킵니다. 관절은 사용하지 않으면 뻐근해지고 유연성을 잃을 수 있고 심하게 사용할 경우 뻣뻣한 증상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파라핀을 이용한 열 치료는 손 관절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해주고 손가락 마디 마디의 통증을 완화하고 유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파라핀 치료 주의사항

파라핀 치료는 매우 유용한 방법이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온도 조절

파라핀 치료 시 파라핀의 온도가 너무 높으면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50~60도의 온도로 적절히 조절해야 하며, 이 온도도 너무 뜨거울 경우 조금 낮은 온도부터 서서히 온도를 높여가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관리

파라핀을 사용하기 전에는 꼭 깨끗하게 손을 닦고 손 피부의 상태를 확인하고 상처나 염증 부위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의료 전문가 상담

만약 심각한 손 붓기, 통증 또는 손 저림 증상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라핀 치료는 손 저림, 손가락 통증, 손 붓기와 같은 다양한 증상을 완화하고 손 건강을 지키는데 아주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올바른 온도 조절과 피부 관리로 손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꼭 병원이나 전문 기관이 아니어도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치료기도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피곤했던 손이나 발을 따뜻하게 찜질해주는 것도 피로를 푸는 방법입니다. 다만 가정용 파라핀은 병원처럼 전문가가 옆에서 지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 방법을 잘 이해하고 요법을 실천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집에서도 잘만 사용한다면 건강하고 이쁜 손 만들 수 있겠죠?!

르네셀 김유나

1 thought on “하루 2번!! 파라핀 치료로 집에서 손 통증 건강하게 관리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