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 1일 1포로 몸속부터 채워지는 건강한 아름다움의 열쇠

나이가 들수록 건강해야 하고 겉모습도 중요하지만 몸속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해 우리는 어떤 실천을 하고 있습니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바로 콜라겐을 챙기는 것입니다. 콜라겐은 우리의 피부, 뼈, 관절 등 다양한 부분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식품으로도 섭취가 가능하지만 영양제 형태로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왜 콜라겐을 먹어야 하는지, 영양제의 효과, 섭취 방법, 주의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왜 콜라겐을 먹어야 하나요?

나이가 들고 관리가 소홀해짐에 따라 콜라겐 생산량은 당연히 감소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로 인해 피부의 탄력은 점점 떨어지고 자글자글 주름이 생기며 뼈 마디마디와 관절에서 불편함까지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노화가 되는 과정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강제적으로라도 외부에서 콜라겐을 섭취해줘야 합니다. 이 때 식품으로도 가능하지만 흡수율이 현저히 떨어지므로 영양제 형태로 섭취를 하게 되면 몸 속에서 체계적으로 효과를 발휘하여 내 안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지킬 수 있습니다.

콜라겐의 효과

콜라겐은 단백질의 한 종류로 우리의 피부를 탄력을 유지시켜주고 주름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도와주고 피부의 수분 함량을 조절하여 건강하고 맑게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매일 매일 꾸준히 콜라겐 영양제를 섭취하면 감소해가는 콜라겐을 몸 속에서부터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 섭취 방법

요즘 영양제는 다양한 형태로 시장에 나와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주로 캡슐, 분말, 음료 형태로 만들어져 있으며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여 구매하면  됩니다. 섭취 시에는 권장 용량(1000mg~2500mg)을 지키고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콜라겐 함유 음식과 함께 먹으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함유 음식으로는 견과류, 베리류, 마늘류, 뼈 국물, 육류, 계란, 감귤류, 잎 채소(시금치, 케일) 등의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콜라겐

콜라겐 섭취의 주의사항

영양제를 섭취할 때 몇 가지 주의사항을 꼭 살펴봐야 합니다. 먼저 요즘에는 어류 성분의 영양제도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어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성분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과다 섭취할 경우 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복통이나 설사 같은 위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권장 섭취량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영양제는 우리들의 몸 속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한 아주 중요한 성분입니다.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바르고 의료 시술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몸 안의 세포까지 일으켜 세우는 즉각적인 효과는 콜라겐이 답입니다. 또한 장기적으로도 눈에 띄게 피부와 컨디션이 좋아지는 것이 나타나고 삶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 줍니다. 하루 1포 콜라겐 영양제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우리가 되어 봅시다.

르네셀 김유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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