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번! 비타민C 화장품으로 피부 관리 효과

여러분 비타민C가 우리 몸의 대사 기능에 아주 좋다는 것 알고 계시죠? 그래서일까요? 비타민C 화장품 또한 우리 피부 건강에 매우 중요한 성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시중에도 많은 화장품에서도 비타민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들이 많이 시판되고 있습니다. 비타민 C 화장품은 피부의 탄력을 증가 시켜 주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나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 시켜 피부에 탄력을 더해주고 기미, 잡티 제거에도 아주 효과적이랍니다.

 

비타민C 화장품 성분

비타민 C 화장품의 주요 성분은 비타민 C 그 자체입니다. 비타민 C는 분자 구조가 안정되지 않아 공기 중의 산소와 쉽게 반응하여 산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타민C의 원료는 아스코르브산, 마그네슘아슈코빌포스페이트, 팔미트산아스코빌, 테트라헥실데실아스코베이트 이렇게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이렇게 4가지의 원료 중에 화장품 성분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비타민C 성분은 아스코르브산(=아스코빅애씨드)입니다. . 아스코르브산(아스코빅애씨드)이 다른 3가지 종류의 비타민C 보다 효능이 눈에 띄게 좋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스코르브산(아스코빅애씨드) 의 경우 다른 3가지에 비해 분자 성분이 가장 불안정하여 변질이 제일 빠르기도 합니다. 그래서 비타민 C 화장품은 비타민 C를 안정적으로 유지시키기 위해 다양한 형태로 제조 되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C 크림, 비타민 C 앰플, 비타민 C 세럼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비타민c 화장품

비타민C 화장품 효과

비타민 C 화장품은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에 존재하는 멜라닌 생성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기미나 잡티를 제거해주는 역할에 아주 똑똑합니다. 또 비타민 C는 피부 톤을 개선 시켜 주는 효과가 뿐만 아니라 주름, 피부 노화, 탄력 감소 등의 현상을 완화 시켜 주기도 합니다. 비타민 C 화장품은 미백 효과 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도 아주 원활하게 되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존재하는 활성 산소(Radical Oxygen Species, ROS)를 제거하여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활성 산소는 신체 내의 노화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 성분은 이를 제거해주고 항산화시켜 줍니다. 비타민C의 경우 지성 피부를 가진 분들이 사용할 때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성 피부 같은 경우에 트러블, 잡티, 색소 침착이 굉장히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중, 건성이신 분들보다 칙칙한 피부가 빨리 돌아오게 됩니다.

비타민C가 색소 침착, 잡티 제거, 미백 효과에 모두 좋은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칙칙한 피부에 안성맞춤입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피부에 흡수되면 콜라겐 생성을 활발하게 촉진시켜주고 항산화 작용에도 뛰어나기 때문에 주름 개선에도 놀라운 효과가 나타납니다.

 

비타민C 화장품 주의사항

비타민 C 화장품을 사용할 때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론 피부가 따갑고 붉어질 수 있습니다. 산성 성분 제품이기 때문에 민감하거나 예민한 피부에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예민하거나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들의 경우 제품의 양을 줄여서 사용하거나 애초에 제품 안에 비타민C가 함유 되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제품에 대한 과도한 사용은 피부에 자극을 주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화장품은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건강하고 아름답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화장품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올바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르네셀 김유나

1 thought on “하루 1번! 비타민C 화장품으로 피부 관리 효과”

Leave a Comment